-최저 1.8% 금리·전용 신용카드·가격 보장 제공
-니로 EV·쏘울 부스터 EV 개인 출고 대상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구매부터 충전, 중고차 매각 등을 아우르는 전용 구매 프로그램 '스위치 온(Switch On)'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위치 온 프로그램은 2월 한 달간 니로 EV, 쏘울 부스터 EV를 출고하는 개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저금리 할부, 충전비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저금리 할부는 할부 기간(12/24/36개월)에 따라 정상 할부 금리(4.0%) 대비 1.1~2.2%p 낮은 금리를 지원한다(선수율 10% 이상, 현대캐피탈 스마트 오토 금융 서비스 이용, 개인 및 개인사업자 출고에 한함).

충전비 지원은 멤버십 카드와 신용카드 기능을 합친 기아 레드멤버스 전기차 신용카드를 통해 이뤄진다. 올해 프로모션 기간 동안 50만원 이상 카드 이용 시 월 최대 1만5,000원, 10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3만원 할인 등을 제공한다.

중고차 가격은 신차 구매가의 최대 55%까지 보장한다(정부 보조금 혜택 적용한 실 구매가 기준으로는 약 76% 수준). 신차 구매 후 2년 초과 3년 이하 기간 내에 기아차 신차를 재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3년 주행거리 4만5,000㎞ 기준,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약정서 작성자에 한함).

기아차, 전기차 전용 구매 프로그램 선봬

한편, 기아차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기반의 중장기 전략 '플랜 S(Plan S)'를 공개하고, 오는 2025년까지 11종의 전기차 제품군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기차 점유율 6.6%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설정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푸조 "언제까지 주행거리 따질래? 전기차도 예뻐야지"
▶ 싼타페, 부분변경이지만 플랫폼 완전 변경
▶ [하이빔]쏘나타, '국민차' 애칭 K5에 넘기나
▶ [人터뷰]"이동식 충전 목표는 충전으로부터의 해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