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4관왕, 구글 CEO도 감격…"역사적이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4관왕에 오르자 해외 연예인들을 포함한 유명인들도 축하 대열에 동참했다고 NBC 방송 등 외신들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한국계 배우들은 터져 나오는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시상식 현장에서 `기생충` 수상을 지켜본 한국계 여배우 산드라 오는 트위터를 통해 "축하한다. 한국인인 게 너무너무 자랑스럽다"라고 적었다.

특히 산드라 오는 `기생충`이 각본상 수상작으로 호명될 때에도 손뼉을 치고 발을 구르며 열렬히 환호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됐다.

한국계 캐나다 배우인 산드라 오는 BBC 아메리카가 제작한 드라마 `킬링 이브`로 2019년 골든 글로브 시상식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영화 `서치` 등으로 한국 관객들에게 얼굴을 알린 한국계 미국 배우 존 조도 트위터를 통해 "기생충 제작진과 함께 서 있었더니, 함께 많은 축하를 받았다"며 장난스럽게 축하를 전했다.

존 조는 지난달 13일 열렸던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 발표식 진행을 맡아 `기생충`이 감독상 등 6개 부문 후보로 올랐다는 희소식을 전한 바 있다.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도 "봉!!"이라는 짧은 한마디로 봉준호 감독을 축하했다.

미국 드라마 `워킹 데드`로 인기를 끈 스티븐 연은 앞서 영화 `옥자`에 출연해 봉 감독과 인연을 맺었다.
`기생충` 4관왕, 구글 CEO도 감격…"역사적이다"
구글 최고경영자(CEO) 순다르 피차이도 아카데미 작품상이 발표된 직후 트위터를 통해 봉 감독과 `기생충` 출연진에게 축하를 남겼다.

피차이 CEO는 "축하합니다"라는 말을 한글로 적은 데 이어 "역사적이고 충분히 자격이 있는 수상이었다. 정말 재미있게 봤다"고 전했다.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중국계 미국인 영화감독 존 추는 "기생충 기생충 기생충 기생충!!!! 기생충이 해냈다. 봉 감독이 해냈다. 뛰어난 출연진이 해냈다. 한국이 해냈다. 역사가 탄생했다"며 "밤새도록 축하해야겠다"고 기뻐했다.

미국의 흑인 여성 감독 에바 두버네이는 자신의 트위터에 기생충의 한 장면과 함께 "엄청나고, 역사적이고, 기념비적인 일이다. 세계는 넓고 아름다우며 전 세계 어느 나라의 영화든 수상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영화배우 스털링 K. 브라운은 "엄청난 영화에 엄청난 캐스팅, 엄청난 제작자"라며 오스카 수상 장면이 담긴 보도를 링크했으며, 배우 겸 제작자로 활동 중인 마이크 버비글리아는 "아내의 말은 98%가 맞는데 지난해 `기생충`이 수상할 것이라고 예상했었다"고 밝혔다.

아시안계 혼혈인 배우 올리비아 문도 "아시아인으로서 매우 벅찬 느낌"이라고 축하했고, 인도 출신의 여배우 프리앙카 초프라는 "기생충 축하합니다"라고 밝혔다.

또 메이즈 러너에 출연한 배우 딜런 오브라이언은 "기생충!!!!"이라며 축하를 전했으며, 영화 `아이 필 프리티`의 부시 필립스도 "기생충이 수상하는 장면을 보고 솔직히 전율이 올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기 유튜버 데이비드 도브릭은 "진짜 재밌을 것 같은데 오늘 밤 기생충 출연진의 파티가 열리는 장소를 알려 달라"고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민주당의 대선 경선 후보이자 유일한 아시아계 출신 후보인 앤드루 양은 트위터에 "와, `기생충`을 봐야겠다"라며 축하를 전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