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펀드 100 `99원 대형 이벤트로 유통 플랫폼 새 장 연다`
결제금 100%를 돌려주는 구조로 유통 플랫폼을 혁신하고 있는 리펀드100이 13일 오픈한 가운데 99원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99원 이벤트는 1세트(10개) 3만 원에 판매되는 디디톡스 이지에프 퍼펙트 마스크를 세트당 99원에 구매할 수 있다. 택배비 3천 원을 포함해 3099원에 구매 가능하다. 그만큼 파격적인 이벤트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마스크 성능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피부 재생 인자인 E.G.F 성분이 포함돼 있어 콜라겐 합성에 관여한다. 또한 손상된 세포를 제거하고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 흉터 재생이나 주름 개선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미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베스트 셀링 제품이다.

이러한 제품을 99원에 판매한다는 것은 그만큼 플랫폼에 자신감이 있다는 반증이다. 리펀드100은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에게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진 플랫폼이다. 사업자는 출혈 경쟁을 하지 않아도 된다.

정상가에 제품을 판매하더라도 소비자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사업자가 이익을 그대로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인터넷 플랫폼에 비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다.

소비자의 경우 정상가로 구매하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결제금을 100% 되돌려주기 때문이다. 현금으로 이를 되돌려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5년 동안 거치 기간을 거치게 되면 되돌려 받는다.

물론 이를 더 빨리 받을 수 있다. 다만 기간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비율은 달라진다. 이러한 기간이 번거롭다면 포인트 전환도 가능하다. 50%를 포인트로 전환해 이를 추후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평균적인 인터넷 플랫폼 할인율이 두자리 수를 기록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국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가 각자의 이익을 얻게 된다. 이러한 구조 때문에 2019 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 국제발명전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리펀드100 관계자는 "99원으로 판매된 제품도 택배비까지 모두 되돌려 받을 수 있다"며 "그만큼 우리 플랫폼을 이용해보시면 만족하실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 플랫폼인만큼 빠르게 해외 시장 진출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미얀마를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