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스마트공장 도입-공급기업간 `매칭 플랫폼` 오픈
중소기업중앙회는 스마트공장 도입기업과 공급기업의 효과적인 매칭을 돕기 위해 `스마트공장 매칭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려는 기업과 스마트 솔루션· 설비를 제공해주는 공급기업이 협업하면 정부가 지원하는 매칭 사업이다.

하지만 그동안 도입 중소기업이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사업 파트너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2018년부터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중앙회는 스마트공장 매칭플랫폼 구축을 통해 도입기업의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칭 플랫폼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와 연계해 구축되됐며, 공급기업의 각종 정보가 플랫폼에 업로드돼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하는 도입기업은 매칭플랫폼을 통해 업종, 분야 등 조건을 설정, 공급기업을 검색할 수 있다.

정욱조 중소기업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매칭플랫폼 구축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려는 기업은 가장 필요한 부분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해줄 수 있는 공급기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지속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