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한국청소년육성회 허준영 총재 명사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는 지난 1월 11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한국청소년육성회 허준영 총재를 초청해 ‘자기계발과 행복한 직장생활’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 허준영 총재는 세월의 가속도, BCD 당나귀와 부자, Attitude, 인생은 마라톤이라는 인생 경험과 관련된 키워드를 제시하며 직업 선택에 있어 고려할 사항들, 자기계발을 할 때 주목해야 할 것들, 직장생활을 할 때 중요한 것들을 강조했으며, 4차 산업시대에 어울리는 인재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요소들에 대해 공개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장 이사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는 최고의 콘텐츠 제공을 목표로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전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아동?청소년 관련학부로서 아동, 청소년, 보육관련 전문교육기관의 선도적 위치를 지향하고 있다”며 “영유아보육의 이론탐구와 교육 및 보육현장의 실습을 통해 보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아동, 청소년,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담, 지도, 코칭관련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학부”라고 설명했다.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에서는 2019년 2학기부터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과정을 신설했으며, 특수아동지도, 특수아 부모교육론, 정서 및 행동 장애아 심리 및 교육, 정신지체아 심리 및 교육, 장애아동보육론, 특수아상담 및 가족지원, 의사소통장애개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등 총 8과목을 교육한다.

또한 아동지도 현장에서 근무하거나 미래에 보육교사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요구를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하는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학과(전, 청소년코칭상담학과)에서는 2020년 2월 직업상담사 2급 자격 대비 족집게 특강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시험에 응시하는 재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월 23일부터 2월 18일까지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요강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