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국경제TV가 지난 4일 올해 증시를 전망하는 `2020 증시대전망` 무료 강연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강연회에는 1,500여 명의 구름인파가 운집했고, 강연에선 올해 중국 주식이 미국 주식보다 유망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습니다.

신재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강연장을 가득 메운 투자자들이 강연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번 강연회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성공 투자`를 염원했습니다.

<인터뷰> 참가자

"전부 다 설명 잘 해 주네요. 금년에 대박날 수 있는 희망을 주니깐 기대해 보려고요."

강연회의 화두는 `중국 증시`였습니다.

강연에 나선 전문가들은 중국 증시가 올해 유망한 투자처가 될 것으로 입을 모았습니다.

멀리 봤을 때 중국 주식시장이 풍부한 상승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2020년 글로벌 증시에서 가장 기대가 높은 곳이 중국 증시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됐을 때 중국 자본시장 개방에 미국의 자본이 들어온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지 않을까.그 결론이 결국 위안화가 강해지는 겁니다."

장기적으로 중국 위안화 강세는 중국 내수 경기 확장에 도움이 되고, 이 경우 `중국 내수 관련주`가 유망할 것이란 뜻입니다.

이와 반대로 미국 주식은 올해 고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증시 전문가들은 예상했습니다.

금리를 더 내리기엔 한계가 있고 경기 지표가 둔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한국 증시 역시 `박스권`에 머무를 것으로 진단됐습니다.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오르기엔 무리가 있고, 삼성전자 등 반도체 대형주 가격이 고점에 위치했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전문가들은 올해 코스피보단 코스닥이 더 유망할 것으로 보고, 소·부·장과 5G처럼 정부 정책이 뒤따르는 중소형주에 투자할 것을 권했습니다.

<인터뷰> 임지형 / 참가자

"유익한 강의 잘 들었고요. 2020년 증시전망 들어서 앞으로 많은 참고가 됐고, 투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편, 이번 강연회에는 1,500여 명의 투자자들이 몰렸으며, 한국경제TV 와우넷 유튜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됐습니다.

한국경제TV 신재근입니다.
[2020 증시대전망] "올해 미국보다 중국주식이 더 유망"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