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15일 관세 데드라인 임박...소폭 하락



SCMP "美-中 이번 주 1차 합의 타결 어려워"

WSJ "미중, 15일 예정된 추가 관세 연기 계획"



래리 커들로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 여전히 있어"

美·멕시코·캐나다 새 USMCA 수정한 합의



美 연준, 내일까지 FOMC 회의...금리 동결 전망

골드만, 내년 10년물 국채수익률 전망치 2.25%



애플, 오늘부터 맥 프로 데스크탑 컴퓨터 판매

넷플릭스, 니드햄 투자의견 하향 조정에 약세



츄이, 3Q 호실적...매출 예상치 상회·가이던스 상향 조정



[국제유가] 美-中 추가 관세 부과 연기 기대에 상승



오늘 뉴욕증시, 앞서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에서 이번 주 합의 타결이 어려울 것이라는 보도가 전해지자 하락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WSJ에서 15일 예정된 추가 관세가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자 다시 상승폭을 키웠는데요, 다만 래리 커들로 위원장이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이 여전하다고 말하는 등 시장 불안함이 지속되면서 다시 약세로 전환 한 모습입니다. 그래도 장 후반 미국과 멕시코 캐나다가 새 USMCA 수정안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뉴욕증시 크게 지지력을 잃지는 않았습니다.

한편 오늘부터 올해 연준의 마지막 FOMC 회의가 이틀간의 일정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 금리 동결이 예상되는 만큼 내년 전망치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FOMC 회의를 주시했고, 10년물 국채수익률 입찰을 두고 소폭 상승했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내년 10년물 수익률 전망치를 2.25% 모건스탠리는 1.8%대에서 움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만큼 국채 수익률 흐름도 당분간 유의깊게 지켜보셔야겠습니다.

한편 오늘 국제유가는 추가 관세 부과 연기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다만 불확실성도 여전한 만큼 상승폭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WTI 는 59.24 달러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도 64.32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반면 오늘 팡주는 애플을 제외하고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애플은 오늘부터 맥 프로 데스크탑 컴퓨터 판매를 시작한 가운데 상승했습니다. 최근 미국 정부로부터 관세 면제를 허가받은 이후에 제작된 상품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구요, 반면 넷플릭스는 니드햄에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하며 하락했습니다. 최근 월가의 넷플릭스 목표주가 하향 조정 흐름이 계속되는 만큼 주가 흐름 지켜보셔야겠습니다.

한편 오늘 온라인 펫 용품 판매업체 츄이가 회계분기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예상치를 상회했구요, 내년 연간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하며 5%대로 급등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