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1203 화요일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

오늘의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하락한 종목으로는 유전 탐사 및 개발 기업 ‘아파치’. 면역세포 치료제 전문회사 ‘우넘 테라퓨틱스’. 구리 및 금 광산 기업 ‘프리포트 맥모란’ 등이 보이고,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통신 및 인프라 리츠기업 ‘크라 캐슬 인터내셔널’. 부동산 투자 기업 ‘SL 그린’. 금 광산 업체인 ‘뉴몬트 골드코프’ 등이 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특징주는 바이오 벤처 기업 `오덴테스 테라퓨틱스` 입니다.

오덴테스는 차세대 치료약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전자 치료약을 개발하는 벤처 기업으로 지난 2012년 창업한 이후 주로 유전자의 운반 역할을 하는 아데노수반 바이러스를 사용한 유전자 치료 기술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3일, 일본의 제약회사 아스테라스가 오덴테스를 약 30억 달러, 우리 돈으로 3조 5,000억 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아스테라스는 오덴테스 인수를 통해 희귀질환과 관련된 유전자 치료 기술을 확보하고 향후 미국을 중심으로 희귀질환 영역에서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으로 오덴테스의 주가는 106% 이상 폭등하고, 아스테라스의 주가는 0.6% 소폭 하락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해외주식 # 미국주식 #인베스팅닷컴

#오덴테스테라퓨틱스 #아스테라스 #클리블랜드클리프스 #플러그파워 #랜즈엔드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