쏭내관의 재미있는 史사교육현장, 가을맞이 주말 역사여행 프로그램 진행
한국의 역사와 주요 유적지를 소재로 교훈과 감동을 전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의 역사교육 브랜드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사교육현장에서 2019년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아이와 함께하는 주말 역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말여행 프로그램은 △인천-한국최초의 철도, 경인선 <시간을 달리다> △연천-살아있는 한반도 박물관 <연천 탐구 기행> △경기도-2019 경기문화유산투어 <세계유산 조선왕릉과 항일유적 새로보기> △수원-타임머신을 타고 수원향교로 <향교골에서 만난 정조대왕님> 4개로 구성된다.

인천 <시간을 달리다>는 9월 7일~11월 9일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경인선 탐방교육 프로그램으로 경인선의 개통식 상황극, 역사 이야기 등 오전 체험과 역사코스, 평화코스, 생태코스, 엔터코스 중 택하는 오후 투어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경기도 연천 <연천 탐구 기행>은 살아있는 한반도 박물관이라 불리는 연천의 곳곳을 둘러보며 남과 북을 가로지르는 시간의 흔적을 따라간다. 역사기행(1박2일)과 물 기행(당일), 지질기행(당일)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는 한반도의 역사 종합 패키지로, 행사일정은 코스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연구원의 2019경기문화유산투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경기도 <세계유산 조선왕릉과 항일유적 새로보기>는 8월 31일~10월 26일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조선왕릉 3개소(구리 동구릉, 여주 영릉, 고양 서오릉·서삼릉)와 항일유적지 3개소(화성, 안성, 김포)를 방문하며 특별 제작된 리플렛을 활용하여 참가자 스스로가 질문의 답을 찾아가는 입체적인 체험투어로 진행된다.

수원 <향교골에서 만난 정조대왕님>은 5월~10월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각 지역의 수재들만 모아놓은 공립중등교육기관이었던 향교의 유생이 되어 `수원화성 나들이`를 주제로 한 눈높이 맞춤 역사해설과 `수원향교 유생들의 나날`을 체험하는 예절교육 및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에이치스토리컨설팅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좀 더 색다른 프로그램이 없을까 고민한 끝에 역사여행 추천 지역으로 구성된 국내 이색 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며 "그 지역만이 전할 수 있는 이야기와 콘텐츠를 담은 탄탄한 스토리를 통해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내 지역의 역사와 재미를 느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사교육현장 가을여행주간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사교육현장`은 각 지역의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담은 지역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역 문화재단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재미있는 추억과 역사해설을 들려주며 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깊은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