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의 바다조망을 품다!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 분양 돌입
최근 대한민국 최고의 미항(美航) 여수에서 여수 바다조망을 품은 여수 비치프론트 생활형숙박시설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가 분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지난해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돌파한 ㈜계성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여수 웅천 최초의 소형 레지던스로 ㈜대한토지신탁이 신탁사를 담당해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 총 12개 타입(A~I)의 원룸형/투룸형 생활형숙박시설 145실(전용면적 27∼51㎡)과 근린생활시설(지상 1∼2층)로 이뤄지며 혁신 평면을 적용해 일부 호실에 테라스가 설계됐으며 최상층에는 복층 테라스가 마련돼 품격 높은 생활환경이 돋보인다.

여기에 아름다운 오션뷰와 파크뷰를 담고(일부 세대 제외) 빌트인 설계와 무인경비 시스템 도입 및 객실 내 각종 편의 시설을 완비해 이용객들에게 호텔, 펜션, 콘도와 같은 고급 휴양시설에 비견되는 실내 환경을 연출했다.

지난 7월 18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0.25% 내린 1.50%로 전격 인하하며 지난 2015년 3월 12일 기준금리가 1.75%를 기록한 이래 1%대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으로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다.

근래에 지속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상품으로는 핵심 관광 명소에 공급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을 꼽을 수 있는데 규제가 가중되고 있는 주택시장과 달리 숙박시설을 위시한 수익형 부동산시장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데다 1가구2주택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등 투자 여건이 상대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이다.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실내에 취사시설과 더불어 호텔식 서비스(운영사 MOU 통해 적용 가능)가 제공되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생활형 숙박시설은 레지던스 호텔(숙박업)과 주거용 O/T(임대업/자가 거주)의 장점으로 하이브리드 부동산으로 호평을 얻으며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76-1 일원은 여수의 강남으로 불리는 웅천의 다양한 문화 혜택과 상업시설을 중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위치다. 그리고 2022년 예정된 웅천-소호 도로개설과 웅천 거점형 마리나항만사업 개발이 본 궤도에 오른 가운데 화학산업단지 증설로 인해 종사자 주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숙박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여수에 집중되고 있는 다양한 개발 계획으로 지속적 가치상승이 기대되고 있는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의 반경 3㎞ 이내에 4만여 가구가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으로, 단지 주변 여수국가산단, 율촌산단, 오천산단, 화양농공단지 등의 산업단지에 500여 개 업체, 2만7760여 명이 근무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이미 확보되어 있다.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매년 1,500만의 관광객이 집결하는 핫플레이스지만 그 동안 숙박시설 공급이 한정적이었던 여수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이고 있는데 실제 2018년 기준 관광객 규모를 살펴보면 제주는 1,430만명, 여수 1,360만명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숙박시설은 71,842실을 보유한 제주와 12,410실에 불과한 여수가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때문에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의 특징인 높은 렌탈 수익성과 혜택(호텔+오피스텔+아파트)을 기반으로 향후 웅천의 시세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소수의 레지던스들이 개별 등기 후 운영사들의 미비한 위탁 운영으로 인해 손실을 빚고 있는 실정에서 이 같은 불확실성을 반영한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수분양자 내맘대로 옵션(임대, 실거주, 위탁운영)`을 선보여 숙박요금, 컨시어지비용, 운영경비 등의 거품은 줄이고 객실가동률을 비롯해 서비스품질과 수익률 가치 향상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선보이며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시행사인 ㈜플랜마스터가 직접 위탁 운영해 안전성을 강화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인 가운데 수익률 증대를 도모해 안정된 투자의 최적화를 실현했다.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 인근에는 송현초를 비롯해 유치원(1곳)o초등학교(2곳)o중학교(1곳)o고등학교(1곳) 등이 개교 예정이며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인근에 창고형 할인매장이 입점할 예정이라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게다가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천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이 인근에 자리하며 여수-순천 자동차 전용도로, 여수와 광양을 10분내로 연결하는 이순신 대교 등의 이용도 수월한 교통환경이 구비됐다.

분양 관계자는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복잡하고 노후된 도심에서 5분 거리에 새롭게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해양도시 여수의 렌탈수익성 생활형 숙박시설로 시세 상승의 여력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웅천지구는 향후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처럼 개발될 예정으로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는 세컨하우스 뿐만 아니라 임대사업이나 숙박업이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과 함께 향후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투자에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격 분양을 개시한 `웅천 베이원파크 레지던스`의 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신월로 96 3층에 위치하며 관련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