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독립기념일 앞두고 3대 지수 사상 최고치



[뉴욕증시] 독립기념일 앞두고 3대 지수 사상 최고치 랠리


美 증시 4일 독립기념일 앞두고 반장 마감

ECB·연준 새 인물들 완화 정책 지지자...금리 인하 기대




블룸버그 "연준 이달 금리인하 기대 커져"

금리 인하 기대에 금 상승·국채금리 하락



P&G·머크앤컴퍼니 52주 신고가

브로드컴, 美 소프트웨어 기업 `시만텍` 인수 논의



[국제유가] 증시 사상 최고치·반발 매수에 반등





오늘 뉴욕증시, 금리 인하 기대가 번지며 장 초반부터 강한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S&P500에 더해 다우와 나스닥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뉴욕증시는 내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오후 한시경 마감했는데요, 미국인들이 1년 중 가장 행복한 공휴일이라고 불리는 만큼 그 기대감이 시장을 지지했습니다. 특히나 S&P500 지수 3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한편 오늘 금리 인하 기대에 시장이 올랐던 만큼, 금은 상승하고 국채금리는 하락했습니다. 8월물 금가격 0.92% 상승한 1,421달러에 거래됐습니다. 한편 10년물 국채금리는 여전히 2.0%대를 밑돌며 국제 정세에 대한 우려감 역시 반영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금리정책에 민감한 2년물 금리 역시 1.97%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FAANG주는 모두 상승했습니다. 특히나 넷플릭스와 페이스북이 크게 오르며 시장을 지지했습니다.

여기에 오늘 다우 종목들 역시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특히나 생필품과 제약업의 강세가 이어졌는데요, 프록터앤갬블과 머크앤컴퍼니는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오늘 개별주로는 시만텍이 급등했습니다. 브로드컴에서 미국의 소프트웨어 기업 시만텍을 인수 하는 방안을 논의중이라는 소식에 시만텍 주가 급등했습니다. 오늘 장 13%넘게 오르며 강세를 이어갔구요, 브로드컴은 인수 비용에 대한 우려가 불거지며 3%대로 하락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국제유가는 증시가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갔고, 어제 낙폭에 대한 반발 매수세가 일면서 반등했습니다. WTI는 1.9% 상승한 57.34달러 에 거래됐구요, 브렌트유도 2.31% 오른 63.84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