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1차`… 스트리트형 상가 조성

역세권 첨단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1차`가 지난해 11월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인천시 서구 가좌동에 공장, 상가, 기숙사 시설을 포함하는 원스톱 시설로 지하 1층~지상 15층 높이로 지어지는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지상 1층~2층에 23실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3층 상가의 경우 외부에 다이렉트 계단을 두어 접근성에 도움을 주었다.

관계자는 "지하 1층~지상 12층에는 일반 공장시설과 R&D 시설 175실이 입주하게 된다. 서로 다른 업무 특성을 고려해 업종별로 층을 나눠 입주하도록 함으로써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 1층 ~ 2층에는 23실의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를 조성하여 유동인구의 흡수가 활발할 전망이다. 외부에 설치되는 다이렉트 계단은 2층 상가와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라고 전했다.

기업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최대 약 6m 층고를 적용하여 호이스트(일부층 제외) 설치가 가능하며, 지하 1층 ~ 지상 7층 제조공장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호실 내 화물차 등 직접적인 차량 진입이 허용된다. 전동리프트 하역 시스템도 있어 물류의 상·하역이 편리할 전망이다.

센터가 들어서는 인천시 주안국가산업단지는 교통환경은 백범로를 이용하면 인천 내외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 가좌 IC와도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좋다. 인천북항, 인천국제공항 등 광역 교통망도 탄탄하며 청라국제지구와 가깝다.

내부는 채광과 환기를 위한 각 호실 앞 광폭 슬라이딩 도어, 1.5m 발코니, 지하층의 썬큰, 고층의 조망권, 9층 옥외정원 등이 적용된다. 아울러 84실의 기숙사는 개방성 있는 4.5m 다락형 형태로 제공된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으며, 준서예건이 책임 시공하고 있으며,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가좌로 인근에 위치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