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승차감 확보한 사계절용 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세일즈코리아가 승용차용 타이어 '투란자 세레니티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브리지스톤에 따르면 새 타이어는 안락한 주행감각을 바탕으로 내구성,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강화했다. 트레드는 9㎜ 깊이로 설계했으며 기존 제품(투란자 T005A)보다 15% 가격을 낮춰 타이어 수명과 합리적인 가격을 확보했다. 또 분자 크기의 폴리머와 소재물질을 배열하는 나노프로테크를 적용, 타이어 회전저항을 줄여 연료효율을 높였다. 또 비대칭 중공벽 설계의 사이드월을 채택, 정확한 조향이 가능하다.

휠사이즈 15인치에서 19인치까지 총 23종의 규격을 갖춘 투란자 세레니티 플러스는 북미, 유럽, 호주지역에서 고급 승용차의 기본 장착 타이어(OE)로 사용하고 있다. 국내 주 장착 대상차종으로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와 기아자동차 K3, K5, K7,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 토요타 캠리, 폭스바겐 파사트 등이 있다.

브리지스톤, 투란자 세레니티 플러스 출시

한편, 브리지스톤코리아는 1일부터 5월15일까지, 투란자 세레니티 플러스 타이어 4본을 구매한 뒤 행사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339명에게 토요타 캠리(1명), 하와이 여행권(3명), LG스타일러(5명), 대명리조트 숙박권(30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3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0명)를 지급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협력사 군산공장 인수, 현대차도
동의?

▶ [시승]전동화에 날개 단 크로스오버, 테슬라 모델X
▶ [하이빔]증가 속도 더딘 자가용, 늘어나려는 공유
▶ 볼보차, XC 40 전기차 연말에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