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밋빛 인생>"스타감독" 김종창, KBS <세제예딸> 메가폰 잡았다
GNG프로덕션 김종창 이사는 현업시절 KBS드라마국의 대표적인 연출자중 한 명였다. <종이학>, <젊은이의 양지>, 고 최진실 씨의 유작 <장밋빛 인생>까지 90년대 시청률 홈런을 연거푸 쏘아올린 `거포`였다. 그가 돌아왔다.

오는 토요일(23일) 밤 7시 55분에 첫회가 방영되는 KBS2주말극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연출을 맡은 김종창 감독을 티비텐플러스가 만났다.

김 감독은 현업에 돌아온 소감을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소개로 시작했다.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고요. 처음에 기획을 할 때는 소설 <82년생 김지영>에서 약간 모티브를 얻어 시작했던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여성주의 드라마는 아니라고 했다. 홈 드라마지만 우리 주변에서 일상처럼 벌어지는 육아전쟁, 여성들의 일과 육아 문제, 이로부터 파생되는 시댁과 친정엄마간 갈등 등 민감할 수 있는 장면들이 나온다고 했다. 젠더이슈와 `워라밸(WORK LIFE BALANCE)`도 건드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공영 한국방송에 어울리는 의미있는 기획으로 다가왔다. 감독 개인으로서는 민감한 이슈에 `너무 용감한 도전`을 했다는 염려도 들었다.
<장밋빛 인생>"스타감독" 김종창, KBS <세제예딸> 메가폰 잡았다
"드라마가 자칫 사변적이거나 일상적인 여성주의를 표방하는 그런 드라마로 빠지지 않으려고 약간의 코믹과 경쾌함을 녹였습니다."

공개된 예고편을 보면 김 감독 말대로 진지한 주제를 무겁지 않게 제대로 버무리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국가재난급`이라는 저출산 고령화 문제와 자칫 남녀간 성대결로 빠져들기 쉬운 사회적 이슈를 정면으로 다룬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 응원을 보낸다. (사진=티비텐플러스, KBS홈페이지)

TV텐+ 한순상부국장 ssha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