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지수가 급락세를 이어가는 상황에서도 미국의 소비심리는 유례없는 호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온라인 유통 공룡` 아마존은 26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올린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 매출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초고속 배송 서비스 `프라임 나우`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아마존 브랜드 제품만 지난해보다 수백만개 추가 배송됐다고 아마존은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마존의 스마트 스피커 `에코 닷`, 스트리밍 셋톱박스 `파이어 TV`, 알렉사 음성 리모컨 등을 인기 품목으로 꼽았다.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도 이날 카드업체 `마스터카드` 집계를 인용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미국 온·오프라인 소매 매출(자동차 제외)이 작년 동기보다 5.1%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6년 만의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앞서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 측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을 중심으로 연말 소비 훈풍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추수감사절(22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23일)·사이버먼데이(26일)까지 닷새간 이어진 `쇼핑 대목`에 역대 최대 온라인 매출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11~12월 두 달간 작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소비 호조는 뉴욕증시의 급락세와는 대조를 이룬다.

각종 악재 속에 연말 월스트리트는 크게 혼란스러운 분위기이지만 `완전고용`과 맞물린 임금 상승세가 소비를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국제유가가 크게 떨어진 것도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개선한 요인으로 꼽힌다.

WSJ은 "증시 급락세와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이 아직까지는 소비심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美소비자 `쇼핑열기`..아마존 "성탄연휴 매출 역대 최대"
(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