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3차` 성황리 오픈 중
- 1,2차 성공적인 분양에 이은 3차 오픈에 관심 쏠리며 계약 문의 급증

-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 내년 7월 개통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 우수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3차`가 1, 2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은 높은 관심으로 성황리에 오픈 중이다. 워낙 이 사업지의 입지, 교통, 생활편의가 매우 훌륭해 1,2차를 분양 받지 못한 많은 수요자들이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3차 분양에 몰린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단지가 위치한 구래지구는 김포한강신도시 김포도시철도인 김포골드라인이 내년 7월 개통 예정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전문가들 사이에선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는 투자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위치한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는 김포골드라인 정거장인 구래역·양촌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속하면서도 입지, 배후수요, 생활편의 등 오피스텔 투자 시 필수적인 요소들을 두루 갖추면서 1, 2차 분양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김포골드라인인 구래역·양촌역을 이용할 경우, 약 28분이면 김포공항역에 닿을 수 있고, 5호선·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이용하면 마곡과 여의도는 물론 인천공항, 홍대입구, 강남 등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한강신도시 내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해당 오피스텔은 중심상업지구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인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 수요층이 가장 중요하게 따지는 것은 월세 보단 대중 교통과의 거리가 가깝고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한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로서 요즘 직장인들은 개인 시간을 늘리기 위해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자 하는 수요들이 많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오픈한 이번 3차분은 이러한 장점에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상품성으로 수요자,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느 타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의류건조기, 입식 파우더, 호텔식 세면대 등을 일부 세대에 제공해 최고급 내부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이에 더해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등은 물론 드레스룸이 들어서 오피스텔의 약점인 수납공간을 좀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김포골드라인인 구래역·양촌역을 누리는 더블역세권 이외에도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역 복합환승센터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이는 즉 마곡지구 내 종사자들은 물론 타지역 내 수요들이 몰려들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의 핫한 투자처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러한 대중교통 외에도 교통망도 훌륭하다. 사업지 인근으로 제2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김포골드밸리와 더불어 인천 검단산업단지 지역 일대까지 이동이 수월해 그 지역 내 수요도 많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최상의 입지는 말할 것도 없다. 우선 버스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단지 인근으로 구래중심상업지구 중심가와 연결돼 주변 이용객들이 몰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높은 집객력이 예상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의 대규모 입주, 오피스텔 주거 단지로서 약 3~4천호실의 배후 수요 등 광역적인 유동 인구가 확보돼 투자 가치가 높다.

또한 풍부한 임대수요를 등지고 있어 투자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 `인천검단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상주 근로자 수만 약 8만여 명에 달하는 임대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러한 분양 성공에 미치는 요소들이 많아 단지 내 상업시설 또한 임대 투자로 투자자들의관심이 높다. 단지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고, 단지 인근으로 구래중심상업지구 중심가와 연결돼 주변 이용객들이 몰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높은 집객력이 예상된다. 또한, 인근 스파 부지, 지식산업센터의 대규모 입주, 오피스텔 주거 단지로서 약 3~4천호실의 배후 수요 등 광역적인 유동 인구가 확보돼 투자 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시공사는 오피스텔, 주상복합 및 아파트 등 다양한 건설 경험이 있는 대양종합건설이 시공을 해 수준 높은 시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행을 맡은 대한토지신탁은 17만 회원과 9조 8천억 원(2016년 12월 31일 기준)의 자산을 보유한 군인공제회가 전액 출자한 곳으로 어느 신탁사보다 안정성, 공공성, 공신력이 높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3차는 지하 4층~지상 10층, 총 251실을 분양한다. 세부적으로는 A/AT타입 189실, AD/ADT타입 18실, B/BT타입 36실, C타입 8실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179 2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