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 좋아’ 강지환, 나노 단위 극세사 연기 화제 ‘극의 몰입감 상승’


‘죽어도 좋아’ 강지환이 극세사 감정 연기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에서는 끔찍했던 시간들을 타임루프로 되돌리고 그 이후 일어나는 모든 사건사고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백진상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진상은 전 부하직원인 김현정(김사희 분)에게 눈물로 사죄하고 병원에서 나오는 길에 차도에 있는 꼬마 아이를 구하려던 중 사고를 당하면서 기적적으로 타임루프가 재작동, 사랑하는 여자 이루다(백진희 분)가 살아있는 과거로 돌아가게 된다.

하지만 자신과 달리 모든 것을 잊어버린 이루다를 보며 백진상은 당황하지만, 이루다에게 자신과의 기억을 되찾아주기 위해 직원의 젓가락 잡는 모습을 지적하거나, 사내방송으로 공개 사과를 시키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백진상은 과거 자신으로 인해 잘못된 모든 일들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한다. 자신을 `비호감`으로 생각하는 이루다에게는 `호감형이 되도록 노력해볼게` 라는 말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거나, 김현정의 화재 사고 현장에 뛰어들어 그녀를 구하고 진심으로 사죄하거나, 계약직 직원을 돕기 위해 회사 최초로 노조를 개설하고 위로하는 등 이전과는 180도 달라진 `따도남`의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 잡았다.

특히 강지환은 사랑하는 여자가 살아 돌아왔다는 사실에 감격하고, 그녀를 위해 변화하기로 결심하고 노력하며 부당한 현실에 맞서는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나노 단위급 극세사 연기로 완벽 소화하며 극의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눈빛 장인다운 강지환만의 디테일한 눈빛 연기로 달라진 백진상을 표현한 것은 물론 미묘한 말투, 표정 변화 등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안방극장을 사로 잡았고, 동시에 사회 부조리함에 날리는 시원하고 강력한 한 방으로 현실 직장인들의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강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극세사 감정 연기로 안방극장에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강지환이 출연 중인 KBS2 ‘죽어도 좋아’는 안하무인 백진상 팀장과 그를 개과천선 시키려는 이루다 대리의 대환장 오피스 격전기로 매주 수, 목 밤 10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