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음원 최강자` 숀(SHAUN), `Way Back Home` 누적 스트리밍수 1억 건 돌파


올 한 해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숀(SHAUN)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최근 국내 대표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6월 발표한 숀의 `웨이 백 홈`은 누적 음원 스트리밍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웨이 백 홈`은 세련되고 중독성 짙은 멜로디 라인과 유니크한 숀의 음색이 만나 대중의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음원 발매 후 각종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1위를 싹쓸이했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당시 가수 윤하, 타블로 등 유명 뮤지션들이 개인 SNS에 해당 곡을 언급해 주목을 받았던 숀은 아시아 전역의 차트까지 휩쓰는 기록을 세우며 `음원 절대 강자`의 저력을 과시 중이다.

최근 MBC `복면가왕`을 통해 남다른 보컬 실력과 달달한 음색으로 반전 매력을 자랑한 숀은 지난 16일 ‘웨이 백 홈’ 글로벌 버전 발매에 앞서 특별히 준비한 리믹스 팩 ‘Way Back Home - The Remixes’를 선공개해 음악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숀은 오는 21일 세계 최대 글로벌 EDM 음반사 스피닝레코드(Spinin’ Records)를 통해 샘 펠트(Sam Feldt), 코너 메이너드(Conor Maynard)와 함께한 ‘웨이 백 홈(Way Back Home)’ 글로벌 버전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할 예정이며, 내년 1월 발매를 목표로 신보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