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권 지식산업센터 대장주 , 부천 옥길지구 지식산업센터 `우성테크노파크Ⅰ`  관심 집중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대책으로 지식산업센터가 틈새시장으로 부상하는 가운데, 경기권 지식산업센터가 크게 주목 받고 있다. 경기권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며, 서울 대비 적은 금액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권 중에서 최근 부천 옥길지구는 서울이나 기타 수도권지역 접근성이 뛰어난 서남권 핵심 지역으로 그간 분양성적과 프리미엄 등으로 가치가 입증된 곳일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에 교통, 풍부한 녹지까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지식산업센터 분양에 대해 최근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우성건영(주)이 경기도 부천의 신중심 옥길지구 자족용지 4-1블록에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로 구성된 `우성테크노파크Ⅰ`을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우성테크노파크Ⅰ` 은 옥길지구 내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분양으로는 최대 규모라 화제가 되고 있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연면적 4만4835.34㎡ 규모로 지하 3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6실, 상업시설 135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형 호텔식 로비, 접견실, 멀티회의실, 세미나실, 옥상정원, 층별 옥외 휴게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자연채광과 통풍 및 조망까지 고려한 개방성이 강한 편복도 구조로 설계하여 쾌적한 사무 환경 제공을 통해 입주 기업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우선 3Km이내의 서울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을 통한 대중교통 접근성이 탁월하며, 가산디지털역 10분대 도착, 서울까지 1Km등 차량접근도 좋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로 시흥 IC와 제 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한데다 지난 6월 소사~원시선 개통으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KTX 광명역이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그리고 최근 부천 옥길지구에 지하철 도입 추진이 이뤄져 주목을 받고 있다. 옥길지구 지하철 신설은 2012년 한차례 검토한 바 있었지만 당시 경제적 타당성이 적다고 판단되어 제외되었는데, 최근 늘어난 인구로 인해 광역철도노선 연장에 대한 사업경제성 및 타당성 확보 등을 촉구하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어 지하철 신설 도입 필요성이 촉구되고 있는 상황도 호재다.

두터운 배후 수요도 자랑거리다. `옥길지구(9,300여 가구)`을 비롯한 주변 아파트와 인근에 위치한 서울항동지구, 부천범박지구, 시흥은계지구 등 3만여 명의 주거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부천대 제 2캠퍼스는 물론 부천시 최대크기의 부천시립 별빛마루도서관과 소사경찰서가 2021년 나란히 개관, 준공계획이며, 사업지 바로 앞에 4~5층 규모의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포함)도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천 옥길지구는 대규모 이마트 타운이 개장을 앞두고 있을 뿐만아니라 스타필드시티 부천 옥길점, 퀸즈파크 CGV 6관이 들어서는 등 부천지역의 상업시설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어 비즈니스 및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우성테크노파크Ⅰ` 홍보관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