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엔터인, ERP 프로그램 `엔터맨프로`로 주목
(주)엔터인의 주력제품 `엔터맨프로(EntMan-Pro)`가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돕는 중소유통업 ERP 프로그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엔터맨프로는 ASP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고 임대형식으로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판매·재고관리, 회계·급여관리 및 그룹웨어 기능을 모두 사용가능하며 B2B시스템, 쇼핑몰과 연동되어 운영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자세금계산서 전송 및 관리가 가능하며, 고객의 자료는 IDC센터에 전문 위탁 관리 되고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수정 및 삭제된 자료 추적이 가능하며, 사용자 별 권한 부여 및 개인별 환경 설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타사코드 및 타사바코드 관리가 되므로 손쉬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30여 만 가지의 상품코드 제공된다.

도입 시 가장 큰 장점으로는 초기 도입 비용이 감축된다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구매 비용이 없으며, 전산실 구축 및 H/W(서버) 구입비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서버 OS 및 DB구매 비용이 필요 없고, 추가비용 없이 B2B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앤터맨프로는 원격 AS체계를 운영하며 언제든지 원격으로 문의 내용을 처리할 수 있으며, 지역별 담당 영업사원을 지정하여 문제점 발생시 즉시 방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주요 기능으로 모바일 시스템 및 B2B 전자상거래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시스템에서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 다양한 모바일에서 매출·매입 등 실시간 입력 및 조회가 가능하며, 종합일보 검색 및 단가 및 재고 조회가 가능하다.

B2B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직접 쇼핑몰을 구축하지 않고 이미 만들어진 온라인몰에 상품을 올리고, 구매를 원하는 구매자와 연결을 시켜주는 방식이다. 이는 사업장의 매출 상승 및 악성 재고 처분이 가능하며, 재고 비용을 절감시킨다.

이 외에도 인터넷 FAX, SMS, MMS전송이 가능하며, 모든 보고서는 엑셀 변환 및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주)엔터인 관계자는 "엔터인은 고객 감동실현, 품질향상, 신기술개발 등의 비전을 바탕으로 인터넷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홈페이지 및 쇼핑몰 제작등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엔터맨프로가 사업장의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도와 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