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女 솔로 아티스트’ 청하, `롤러코스터` 누적 스트리밍수 1억건 돌파 `기염`


청하의 `롤러코스터`가 기복 없는 롱런 행진을 펼치며 1억 스트리밍 고지를 점령했다.

지난 6일 국내 대표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청하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오프셋(Offset)`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누적 음원 스트리밍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올해 1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롤러코스터`는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투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재단한 곡이다.

당시 청하는 자신의 장점이자 무기인 춤 실력을 내세워 안무 창작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고, 중독성 짙은 리듬에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여름 발표한 솔로 데뷔곡 `Why don`t you know`를 시작으로, `롤러코스터`, 지난 7월 공개한 `Love U`까지 3연속 흥행에 성공한 청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완벽히 자리매김하며 앞으로의 행보에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솔로 여성 아티스트로서 매 앨범마다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둔 청하는 현재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