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소리에 화 나서"…50대 여성 양손 묶고 살해한 20대 남성 구속
광주 북부경찰서는 5일 모텔에서 중년 여성을 살해하고 소지품을 훔친 혐의(살인, 절도)로 정모(26)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정씨는 지난 3일 오전 6시 50분부터 오전 10시 사이 광주 북구 유동 한 모텔에서 A(57)씨를 살해하고 신용카드와 현금 13만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정씨는 A씨의 목을 조른 뒤 입에 이물질을 넣고 청테이프로 감아 다시 한번 질식하게 만든 것으로 조사됐다.

A씨의 시신은 모텔방 화장실에서 양손 등이 청테이프에 묶이고 이불에 싸인 채 발견됐다.

정씨는 A씨와 SNS로 접촉해 이날 처음 만났다.

그는 "A씨가 방이 어질러진 모습을 보며 `깨끗이 하고 있지`라고 싫은 소리를 해 화가 나 범행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씨가 "일을 하고 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친인척과 헤어진 뒤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실종 신고를 접수하고 수색하다가 숨진 A씨를 발견하고 해당 객실을 빌린 정씨를 추적했다.

정씨는 범행 후 A씨 카드로 담배를 구입하고 1km가량 떨어진 동구 계림동 한 모텔에서 은신해 있다가 경찰에 체포됐다.

정씨는 절도, 사기 등 범죄로 전과가 다수 있으며 지난 8월 가석방된 후 경기도에서 지내다가 지난 11월 13일 연고가 없는 광주로 내려와 모텔에서 장기투숙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