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트룩시마가 오리지널의약품과 비교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재입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4일(현지 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2018 미국혈액학회(ASH) 연례학술대회에서 여포성 림프종 환자(AFL)를 대상으로 진행중인 임상의 2년 결과에서 `트룩시마(성분: 리툭시맙)`가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사한 효능과 안전성을 나타냈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룩시마는 여포성 림프종 환자(AFL) 140명을 2년 동안 무작위로 임상 진행한 결과 전체 생존율(OS) 및 무진행 생존율(PFS), 지속적인 치료반응(sustained response)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사함을 나타냈습니다.

임상 결과 전체 생존율(OS)에서 `트룩시마`와 오리지널 `맙테라`(리툭산) 처방 환자는 각각 93.2%와 95.3%를 나타냈습니다.

임상에 참여한 크리스티안 부스케(Christian Buske) 독일 울름 대학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는 "이번에 발표된 2년 간의 임상 연구 결과로 ‘트룩시마’와 오리지널 의약품 간 유의미한 차이 없이 상호 유사하다는 내용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고 말했습니다.

김호웅 셀트리온헬스케어 전략운영본부장은 "이번 임상 결과를 통해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의학적 안전성과 유사성이 재입증된 만큼, 가격 경쟁력의 강점을 갖고 있는 `트룩시마`가 미국 내 건강재정 부담을 완화시키고 환자의 의료 복지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트룩시마 안전성·유효성 입증"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