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비타민센터, `2018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통해 창업자 지원
지난 11월, 광운대 비타민 센터는 `2018 사회적 경제 창업 교육`을 통해 예비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교육을 실시했다.

총 참가자 30명 이상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사회적 문제를 사회적 경제의 관점에서 해결책을 만들고, 그 해결책을 창업으로 연결하려는 창업자 지원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경제의 개념은 물론, 사업계획서를 비롯하여 창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이론 등을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 전체 교육 커리큘럼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매칭 한 멘토링으로 창업자들이 가질 수 있는 실질적 문제점들을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서 창업으로 이어지기까지의 실질적 창업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성공적인 교육이었다고 평가했으며, 지금까지 겪고 있었던 창업에 대한 현실적인 추진 방법과 방향성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최근 드러난 사회적 문제를 사회적 경제의 관점에서 해결하고 그 방법을 연구하고 찾아낸 참가자들은 해결책을 두고 사업화를 진행할 방법을 찾았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다.

광운대학교 비타민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을 교육결과만이 아닌 보다 편안한 교육환경과 창업자들의 부담 없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결과 발표 등을 생략하고 교육, 멘토링에만 집중하여 더 많은 참여자와 결과를 이끌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