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국제학교` 신입생 모집 3차 입학설명회 개최 및 학교 체험 캠프 모집
두레국제학교가 제1차, 제2차 2019학년도 두레국제학교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친 데에 이어, 12월 2일 경기도 동두천시 본교 강당에서 제3차 2019학년도 두레국제학교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두레국제학교 신입생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기숙사와 통학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모집 과정으로는 중등과 고등 과정이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두레국제학교의 교육 목표, 입학 전형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며, 대안 교육시설을 통해 교육을 받고자 하거나 해외 유학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3차 2019년 신입생 입학설명회는 1~3부로 진행된다. 1부는 최동묵 목사의 시작 기도로 이사장 김진홍 목사의 인사말, 학교와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2부 캠퍼스 견학을 통해 전체적으로 두레국제학교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3부에서는 다과 및 상담 시간을 마련해 두레국제학교에 대해 직접적으로 궁금했던 부분을 질의응답 받을 예정이다.

동두천시 소재의 두레국제학교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대안학교이다. 두레국제학교는 한 반에 정원을 12명으로 제한해 개개인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소그룹으로 집중 관리하며, 교사진은 국내를 비롯해 독일, 미국 등 수준 높은 전문 교사들로 구성됐다.

두레국제학교의 3가지 중심 과목은 체육, 영어, 수학·과학이다. 두레국제학교는 교육의 첫 번째 목표를 청소년들의 체력 향상에 두고, 실내 체육관을 건립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매일 체력을 키우는 체육 시간을 갖는다. 또한 최고 수준의 영어 교육을 실시하여 두레국제학교에 입학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1년이 지나면 영어로 수업 받길 원할 정도이다. 뿐만 아니라 과학 교육을 학생 지도의 기본으로 삼고 과학자로서의 역할에 기초가 될 수학 교육에도 힘 쏟고 있다.

두레국제학교는 외국 여러 학교(미국, 일본, 중국, 독일, 스페인, 핀란드, 뉴질랜드 등)와 자매 관계를 맺고 해마다 최대 두 차례씩 전교생이 해외학교 탐방 및 캠프를 떠나며, 이들 나라들의 대학들과 연대하여 진학 지도를 받게 된다.

또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박 3일간 두레국제학교의 정규 수업 과정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학교 체험 캠프`를 진행한다.

신청은 11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두레국제학교에 관심이 있고 입학을 원하는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픽업 신청자에 한해 입소, 퇴소 시에 차량을 운행할 예정이다.

2019학년도 두레국제학교 신입생 입학 설명회 및 학교 체험 캠프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두레국제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