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29일 1순위 청약 앞둬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한상드림아일랜드, 제3연륙교 등 예정 개발호재 풍부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으로 실수요자 금융부담 최소화

동원개발이 분양하는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가 11월 28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목) 1순위, 30일(금)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6일(목), 계약체결은 12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아울러 계약금(1차)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으로 실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인천 영종하늘도시 A31블록에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조성된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영종대로를 비롯해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 거리에 영종초가 위치하고 초등학교까지는 공원길로 이어져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생활권 내에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물류고 등 명문 학교가 자리하고 있는데다 하늘도서관이 가까워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씨사이드파크는 레일바이크, 캠핑장, 야외공연무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마트, 병원, 학원 등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만의 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 특화도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용적률 146%의 쾌적한 자연친화적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는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는 암석원, 게이트볼, 장수마당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시설을 선보인다. 중앙 녹색광장과 수경시설, 쉼터 등 단지 내에서도 여가 활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별동 어린이집, 경로당, 골프연습장, GX룸,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계획돼 있다.

아울러 영종하늘도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제3연륙교 등 다수의 추진 중인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가 들어서는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운남·운북·중산동 일원 총면적 19.3㎢에 총사업비 8조2,121억원을 들여 계획인구 약 13만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 배후에 위치해 주거·산업·업무·관광기능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대형 개발호재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한상드림아일랜드 등이 추진되고 있다. 또, 오는 2020년에는 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의 제3연륙교 건설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그밖에 인천광역시가 지난 3월 발표한 `원도심 부흥 프로젝트`에 포함해 계획 중인 제2공항철도와 국토부·서울시·공항철도㈜가 함께 검토 중인 공항철도 9호선 직결 등이 향후 가시화될 경우 더욱 큰 교통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에 위치한다. 입주시기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