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서 우리로"…2018 생명사랑 나우캠페인·공모전 진행
교육부 주최, 한국교육환경보호원 주관…사진과 편지로 소통하는 `자살예방`, `생명사랑` 공모전

교육부와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함께하는 "생명사랑 나에서 우리, 나우 캠페인"이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감성사진·감성편지 공모전`을 통해 진행된다.

2018 생명사랑 나우캠페인·공모전은 학생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고, 주변인들의 지속적인 소통과 관심으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관심과 소통`, `행동과 실천`을 위하여 `나`의 생명을 존중하고 `우리`의 공감과 참여를 통하여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해,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자살예방 교육자료 및 영상콘텐츠를 제작·배포하여 많은 이들의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감성사진·감성편지 공모전`은 소통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사진을 찍어 제출하는 사진 공모전과 나 또는 익명의 누군가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손편지로 작성해서 제출하는 편지 공모전으로 구성된다.

감성 사진 공모전은 `생명사랑`, `자살예방`에 관련된 메시지를 들고 찍은 친구들과의 사진을 개인이 신청하거나 학급별 단체사진을 학급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감성 편지 공모전은 `생명사랑`, `자살예방`의 의미를 담은 메시지를 나 또는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손글씨 편지로, 편지를 스캔하거나 촬영한 이미지로 공모전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감성사진 또는 감성편지 공모전 참여 대상은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및 대학생, 일반인으로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캠페인 홈페이지 내 서식에 맞게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12월 5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12월 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이후 공모전 결과에 따라 총 27팀에게 총 상금 7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자세한 공모전 참여 방법과 진행 일정은 생명사랑 나우 홈페이지와 생명사랑 나우 공식 페이스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