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24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 특혜채용 의혹` 거론에 대해 비판했다.

홍 전 지사는 26일 페이스북에 "이 지사가 문준용 특혜 채용 의혹을 끌고 들어가는 것을 보니 한편의 막장 드라마를 보는 기분이다"라면서 "내분으로 문정권도 박근혜 정권처럼 무너 질수도 있다는 신호로 보이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는 "경남지사를 할때 경남FC와 성남FC가 동시에 2부리그 강등 위기에 처했는데 그때 이재명 성남시장이 과도하게 프로축구 연맹을 공격한 일로 구단주 징계 대상에 오른 일이 있었다"면서 "그때 나는 이 시장과 동병상련 하는 입장이였고 법조 후배였기 때문에 이 시장 편을 들어 프로 축구연맹을 같이 비판해 주었는데, 이 시장이 징계 심의때 나를 걸고 넘어지면서 왜 홍준표는 징계하지 않고 나만 하느냐고 공개적으로 주장한 일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문준용 특혜 채용의혹 운운을 보니 그때 일이 생각난다"면서 "자기 문제에 부닥치면 이를 피하기 위해 자기를 도와준 사람도 같이 끌고 들어 가는 물귀신 작전도 서슴없이 하는 사람 임을 나는 진작부터 알고 있었는데, 문대통령은 아마 이번에 알았을 거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이재명, 문준용 특혜채용 의혹 운운은 물귀신 작전"
(연합뉴스)

이 지사는 24일 검찰 출석을 앞두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와 제 아내는 물론 변호인도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은 `허위`라고 확신한다. 변호인 의견서에도 이 점을 분명히 밝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내의 변호인 입장에선 ▲아내가 계정주가 아니며 ▲ 특혜의혹 글을 쓰지 않았고▲그 글이 죄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법적으로 입증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트위터 글이 죄가 되지 않음을 입증하기 위해선, 먼저 특혜채용 의혹이 `허위`임을 법적으로 확인한 뒤 이를 바탕으로 `허위사실에 대한 명예훼손` 여부를 가릴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대선 경선 당시 트위터 글을 이유로 제 아내에게 가해지는 비정상적 공격에는 `필연적으로 특혜채용 의혹을 다시 수면 위로 끌어올려 민주당을 분열시키려는 의도`가 담겨있다고 보는 이유"라고 했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