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페미니스트` 가사, 男 역차별 일침? "권리 원하면 군대 가라"
래퍼 산이(본명 정산·33)가 16일 기습 발표한 신곡 `페미니스트`(feminist)가 뜨거운 논란으로 떠오르고 있다.

산이는 이날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저는 여성을 혐오하지 않습니다. 혐오가 불씨가 되어 혐오가 조장되는 상황을 혐오합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음원 `페미니스트`를 공개했다.

`페미니스트` 가사에서 산이는 자신이 페미니스트(I am feminist)라며 `난 여자 남자가 동등하다 믿어`, `난 여자 편야/ 난 여잘 혐오하지 않아`라고 전제한다.

그러나 여자와 남자가 현시점 동등하지 않다는 것은 이해되지 않는다며 `지금의 너가 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는데`라고 일부 여성들을 `디스`(Diss)하는 직설적인 랩을 내뱉는다.

`야 그렇게 권릴 원하면 왜 군댄 안가냐/ 왜 데이트 할 땐 돈은 내가내`, `그럼 결혼할 때 집값 반반 해프`(half)` 등의 가사도 나온다.

그는 `그런 극단적인 상황 말고/ 합의 아래 관계 갖고 할거 다하고/ 왜 미투해? 꽃뱀?`, `남잔 범죄자 X 같은 법/ 역차별 참아가며 입 굳게 닫고 사는데`라며 `미투`에 대한 내용도 가사에 담았다.

산이의 `페미니스트`는 공개 2시간 만에 유튜브 약 4만뷰를 기록하며 1천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고 있다. 일부 누리꾼은 `페미니스트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다, 이런 게 힙합 정신`이라고 지지를 보낸 반면, 일부는 `여타 다른 한국 남자와 다를 게 없어서 놀랐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산이가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은 `디스`곡을 낸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사회와 힙합계를 작심 비판한 `워너비 래퍼`(Wanna be Rapper)를, 2016년 국정농단 사태를 꼬집은 `나쁜X`(BAD YEAR)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산이 `페미니스트` (사진=연합뉴스, 유튜브)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