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연 3년 6개월 만 컴백…명불허전 `섹시퀸`의 귀환
가수 채연(본명 이채연·40)이 돌아왔다.

채연은 9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싱글음반 `봤자야`(Bazzaya) 쇼케이스를 열고 반가운 얼굴을 내비쳤다.

2015년 발표한 싱글 `안 봐도 비디오` 이후 3년 6개월 만에 컴백이다.

그는 "`채연 아직 안 죽었네` `섹시하다`라는 말이 듣고 싶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2003년 데뷔한 채연은 `둘이서`, `오직 너`, `흔들려` 등 히트곡을 낸 솔로 여가수다. `엑스맨`, `연애편지` 등 예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지만, 2000년대 후반 중국에서 인기를 얻으며 국내 활동이 뜸해졌다.

채연은 이번 컴백에 앞서 1인 기획사 차이엔터테인먼트를 차리고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채연은 "그동안 잘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앨범을 제작하려니 아는 게 없더라. 하나에서 열까지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 저도 15주년 됐다고 늘어져 있을 게 아니라 발로 뛰어야겠다, 나라고 못 할 게 뭐 있나 싶었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채연의 이번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봤자야`와 `프리크 미`(Freak me), `고마워 미안해 사랑해`까지 3곡이 담겼다. `봤자야`는 자신에게 이별을 고했던 남자가 돌아와봤자 받아주지 않겠다는 내용의 곡으로, `센 언니`의 당당한 메시지를 쉬운 멜로디로 풀어낸다.

채연의 신보 음원은 오는 13일 공개된다. 11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채연 3년 6개월 만 컴백…명불허전 `섹시퀸`의 귀환
채연 3년 6개월 만 컴백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