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美 디트로이트서 `주니어 공학교실` 진행
현대모비스는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시 소재 Durfee공립초등학교에서 `주니어 공학교실` 시범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현대모비스가 국내에서 2005년부터 이공계 꿈나무 육성 차원에서 운영해 오고 있는 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 실습형 과학수업입니다.

국내에서 최근 5년간 2천여 명의 직원들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강사로 나섰으며, 200여개 초등학교에서 3만여명의 학생들이 이 수업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현재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6개 지역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북미 지역에 새롭게 런칭한 것입니다.

이번에 진행된 디트로이트 주니어 공학교실은 현대모비스 북미연구소에서 10여 명의 연구원들이 강사진으로 재능기부에 자원했습니다.

이들은 차선유지지원시스템, 긴급자동제동시스템 등을 응용한 <차선을 따라 움직이는 자동차>, <장애물을 만나면 멈추는 자동차>와 <태양 에너지 자동차> 등의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시범 수업에 이어 내년부터는 디트로이트에서 연 3회의 정규 수업을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조지아와 앨라바마,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등 미주 생산·부품법인 인근의 지역사회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어린이 눈높이에서 재해석한 실습형 과학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과 만족이 매우 높았다”면서 “지역 방송과 신문 등 현지 매체에서도 이 수업 현장을 직접 취재해 보도하는 등 학부모들과 지역사회에서도 이 공학교실에 대한 관심이 컸다”고 전했습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