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옥길지구, 지식산업센터 `우성테크노파크Ⅰ` 실수요자 관심 쏠려
정부의 유례없는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이 침체되고 있다. 이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시중 유동자금이 몰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도시, 택지지구에 새롭게 조성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주목할 만한 택지지구로는 부천 옥길지구를 들 수 있다. 부천시 옥길지구는 부천시 소사구 옥길ㆍ범박ㆍ계수동 일대에 조성된 수도권 서남부권을 대표하는 미니 신도시다. 옥길지구는 합리적인 가격에 교통, 풍부한 녹지까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최근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부천 옥길지구에 지하철 도입 추진도 이뤄져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옥길지구 지하철 신설은 2012년 한차례 검토한 바 있었지만 당시 경제적 타당성이 적다고 판단되어 제외되었는데, 최근 늘어난 인구로 인해 광역철도노선 연장에 대한 사업경제성 및 타당성 확보 등을 촉구하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어 지하철 신설 도입 필요성이 촉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우성건영(주)이 경기도 부천의 신중심 옥길지구 자족용지 4-1블록에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로 구성된 `우성테크노파크Ⅰ`을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옥길지구 내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분양으로는 최대 규모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연면적 4만4835.34㎡ 규모로 지하 3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6실, 상업시설 135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형 호텔식 로비, 접견실, 멀티회의실, 세미나실, 옥상정원, 층별 옥외 휴게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자연채광과 통풍 및 조망까지 고려한 개방성이 강한 편복도 구조로 설계하여 쾌적한 사무 환경 제공을 통해 입주 기업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우선 3Km이내의 서울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을 통한 대중교통 접근성이 탁월하며, 가산디지털역 10분대 도착, 서울까지 1Km등 차량접근도 좋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로 시흥 IC와 제 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한데다 지난 6월 소사~원시선 개통으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KTX 광명역이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두터운 배후 수요도 자랑거리다. `옥길지구(9,300여 가구)`을 비롯한 주변 아파트와 인근에 위치한 서울항동지구, 부천범박지구, 시흥은계지구 등 3만여 명의 주거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부천대 제 2캠퍼스는 물론 부천시 최대크기의 부천시립 별빛마루도서관과 소사경찰서가 2021년 나란히 개관, 준공계획이며, 사업지 바로 앞에 4~5층 규모의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포함)도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천 옥길지구는 대규모 이마트 타운이 개장을 앞두고 있을 뿐만아니라 스타필드시티 부천 옥길점, 퀸즈파크 CGV 6관이 들어서는 등 부천지역의 상업시설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어 비즈니스 및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최근 `우성테크노파크Ⅰ`의 1,900평 규모(2층 상가 전체와 1층 일부에 전체와 1층 일부)에 부천 옥길지구 최대 규모의 건강검진센터 및 연합의원 입점이 확정되었는데, 이 영향으로 현재 병의원 문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우성테크노파크Ⅰ`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190 위브더스테이트 103동 115호에 있다. 홍보관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