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의달인, 갤럭시S8·LG V30 0원 한정판매 시작
애플의 아이폰XS, 맥스, XR는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사전 예약을 마감하고 2일부터 본격 개통이 시작됐다.

국내 업계에 따르면 신형 아이폰 예약 구매 고객은 20대가 전체 사전 예약 고객의 50%를 차지해 전반적으로 젊은 층에서 아이폰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형 아이폰 시리즈 중 아이폰XS가 62%를 차지해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XS Max는 26%, 아이폰XR은 12%로 파악됐다. 또한, 아이폰XS, XR 시리즈의 사전 예약 성적은 작년 아이폰X 시리즈와 비슷한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 애플의 지난 세대 시리즈, LG 전자 스마트폰 등 금액이 대폭 하향했다. 네이버 온라인 특가 전문 카페 ‘폰의달인’ 은 “아이폰XS, XR 시리즈의 영향으로 기존 국내 스마트폰이나 애플의 전 세대 시리즈의 수요량이 감소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고자 금액이 하향 된 것으로 보인다.” 라고 전했다.

‘폰의달인’ 은 네이버 회원 수 44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 카페로 갤럭시S8, LG V30을 대상으로 ‘공짜폰 이벤트’ 를 진행하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폰의달인’ 은 갤럭시S8, LG V30, 갤럭시A8 STAR, 와이드3 0원, 아이폰7, LG V35, 갤럭시S9, 노트8 20만 원대로 판매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재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