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1순위 청약 선방! 오늘 2순위 청약 기대감 높여
▶ 특화설계 적용한 아파트, 상품성 차별화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눈도장

▶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테라스형 발코니 혁신설계 적용한 프리미엄 단지

▶ 총 8개 타입 중 6개 타입 1순위 마감... 오늘 2순위 기대감↑

유승종합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에 선보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가 1순위 청약결과 최고 10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오늘 2순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1일 이뤄진 1순위 청약신청 결과 총 8개 타입 중 2개 타입을 제외한 6개 타입이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 94㎡A 타입은 1순위 기타지역에서 최고 경쟁률인 10대 1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 특별공급 결과에 비해 선방한 것 이라는게 업계의 평가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에 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검단신도시 준역세권 단지 중 최상의 입지를 갖춰 프리미엄이 충분하다고 생각한 수요자들 및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단지 인근으로 관공서가 자리할 예정이며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스마트위드업이 가까이 있어 일과 삶의 밸런스를 추구하는 워라밸단지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단지 인근에 유·초·중·고교의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뿐만 아니라 편리한 교통환경을 비롯해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등도 예정되어 있어 오늘 진행 중인 2순위에 무난하게 모든 평형이 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 AA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0개동, 전용 84~107㎡ 총 93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우선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뛰어난 평면을 자랑한다. 일부세대에 적용되는 테라스형 발코니는 저층 아파트의 단점을 보완한 희소성이 매우 높은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극대화된 것은 물론 미니정원이나 야외 바비큐 장소로 활용하는 등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끌어 올린다는 평가다.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넓은 동간거리 덕분에 개방감도 뛰어나다. 또 현관수납장, 드레스룸, 팬트리 등 스마트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입주자들이 편리한 생활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만 적용되던 게스트하우스와 휴게룸을 단지 내에 마련하는 등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게스트하우스는 명절과 휴가시즌에 손님을 맞이하거나, 각종 모임의 행사장소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를 헬스케어센터와 에듀&키즈센터로 구분해 운동공간과 학습공간을 분리했으며 베이비케어센터도 별도로 조성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을 배려했다. 조경면적 비율을 48.31%의 공원형으로 설계하였고, 어린이 물놀이터 등을 마련하여 입주민들의 생활에 활력을 더해줄 전망이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검단신도시는 다양한 교통호재로 서울 및 도심으로 접근성이 한층 용이해질 전망이다.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 중에 있으며,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도 추진 중이다. 이외에도 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검단~태리 간 도로도 추진 중이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계획되어 있고 영어마을도 인접해있어 검단신도시 내에서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단지 바로 옆으로 산책로와 학교가 연결되어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점이다.

한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