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노스메드 "에이즈치료제, 中임상 3상 돌입"
코넥스 상장사인 카이노스메드가 30일 중국으로 기술 이전한 에이즈치료제가 중국 임상 3상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이노스메드가 지난 2014년 중국 제약회사 `장쑤 아이디`로 기술 이전한 에이즈치료제 `KM-023`은 중국식품의약품안전처(CFDA)로부터 최근 임상 3상 허가를 받아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임상 3상은 중국 내 에이즈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1년간 진행됩니다. 이번 임상에서는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억제 효과와 약제 내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병행복합치료제(3TC+TDF+KM+023/ACC007) 효능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카이노스메드 측은 "한국화학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KM-023`은 비핵산 역전사효소 억제제로 기존 에이즈치료제에 비해 중추신경 부작용이 적고 항바이러스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식약처는 지난해 에이즈치료제 개발의 시급성 등을 고려해 카이노스메드의 에이즈치료제 KM-023에 대해 우선 심사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습니다.

임상 1상 결과를 분석한 결과 치료제로서 효능을 인정해 임상 2상 없이 임상 3상을 즉시 허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기섭 카이노스메드 대표는 "이번 임상 3상 결과를 토대로 본격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우리 제품이 상용화되면 향후 전세계 제약회사들로부터 상당한 로열티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