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이룰 수 있고 해낼 수 있다는 도전 정신, 그것을 굳건한 의지와 노력으로 행동으로 옮겨갈 수만 있다면 불가능한 일이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은 기업가정신 확립에 있다. 100년 기업을 향해가는 기업의 질적 성장의 힘, 기업가정신은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강원 강릉시에 위치한 커피커퍼(최금정 대표)는 강릉에 커피박물관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커피나무를 직접 생산하고 수확하며 많은 사람들이 커피에 대해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피 문화 교육과 공정과정을 볼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커피커퍼 최금정 대표
대한민국 최초로 상업용 커피 생산에 성공한 커피커퍼(최금정 대표)는 머신커피와 드립커피를 전파하였고 커피박물관에는 전 세계의 다양하고 진귀한 커피유물을 전시하여 세계 각국의 독특한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전파하며 우리 생활 속 기호식품으로 자리매김한 커피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도전하고 있다.

최금정 대표는 인터뷰에서 “기업가정신은 변화하지 않는 것이고 꾸준히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다. 부딪힐 수 있으면 부딪혀 보고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앞을 보고 도전하는 도전정신이 없다면 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없었을 것이다”라고 말한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커피커퍼 최금정 대표
커피의 향기가 곳곳에 스미듯 한국만의 커피문화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정신으로 과감히 투자해 특별한 커피문화를 창조하고 있는 최금정 대표의 경영 스토리는 무엇일까?

경영다큐 편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커피커퍼 최금정 대표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