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살얼음맥주` 역전할머니맥주 150호점 돌파… 유망창업 대열 합류
40여 년의 역사와 함께 3대에 걸쳐 운영중인 `역전 엘베강`(전북익산)를 전신으로 두고 있는 `역전할머니맥주1982`가 첫 가맹점을 오픈 한지 2년 만에 전국에 약 150개 매장을 돌파했다.

이로서 맥주 프랜차이즈 업계에 또 다른 유망창업 대열에 합류했다. 이러한 성공비결은 역전할머니 맥주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메뉴가 가진 기술력에 있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선정을 위한 선택에 가장 필요한 것은 앞선 노하우를 보유한 검증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다. 전북 익산에서 시작된 역전할머니맥주는 `역전 엘베강`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호남, 수도권 지역 등으로 진출하며 세를 확장해온 전통 있는 업체다.

가맹사업을 진행하며 150여 명의 창업자가 선택하고 현재 모든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라는 점은 그 성공가능성을 이미 입증 받았다는 뜻과 같다. 또한 150개의 매장은 대형매장132㎡(40평) 규모부터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소규모매장 49.5㎡(15평)까지 다양한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처럼 다양한 규모의 가맹점을 커버할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프랜차이즈 업체로서 가진 노하우를 확인 할 수 있다.

호프창업에 있어 맥주 맛은 중요한 성공 요소로 작용한다. 그 만큼 자사가 보유한 특별한 기술력이 필요한 부분이다. 역전할머니는 특허 받은 `살얼음 맥주`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할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 살얼음 맥주는 `역전할머니맥주`만의 숙성법과 탄산·산소 레시피를 적용해 상품력을 강화했다. 가맹점주들이 많은 프렌차이즈들 중에 역전할머니맥주를 택한 이유들 중에 하나가 바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특별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상품가치도 포함된다.

특별한 고유 기술은 브랜드 가치와도 직결된다. 높은 브랜드 가치는 가맹점주들의 매출 유지와 직결된 사항이므로 특별한 관리와 보호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본사인 역전F&C는 `원조 살얼음 맥주`에 대한 저온 숙성 보관 법 등 2개의 특허기술을 신청,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상품가치 보호를 위해 제조방식을 침해하는 유사 브랜드에 대한 법정 대응까지 준비 중에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본사의 방침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위기요소를 방어하여 매출을 상승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해당 브랜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