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가수 김채란, ‘내일도 맑음’ OST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 공개


가수 김채란이 애잔함이 깃든 가을 발라드를 발표한다.

종영을 앞두고 20% 시청률을 돌파한 KBS1 일일드라마 ‘내일도 맑음’ OST 가창에 나선 김채란은 수록곡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 음원을 24일 공개한다.

심플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는 이 곡은 담담하게 흘러가는 김채란의 보컬이 가을 감성을 전하는 듯하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처럼 / 아픈 것은 없나봐 / 마음에 살고 있는데 잡을 수가 없나봐’라는 가사가 마치 한편의 시를 감상하는 서정성이 느껴진다.

후렴구의 보컬을 풍부한 스트링라인이 감싸주며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감각적인 연주가 돋보이는 가운데 매번 가창곡을 통해 성숙해져 가는 김채란의 음악적 접근이 엿보인다. 국내 최다 OST 발표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이 김채란의 감성에 맞춤곡으로 기획했다.

SBS ‘K팝스타 시즌5’ 출신으로 2016년 래퍼 이도훈과 MBC ‘화려한 유혹’ OST 가창자로서 가요계 데뷔한 김채란은 드라마 다양한 OST 곡 뿐만 아니라 ‘아버지, 우셔도 되요’, ‘이별 후’ 등의 싱글을 발표하며 매력적인 목소리를 선보였다.

드라마 ‘내일도 맑음’은 흙수저 무스펙 주인공 강하늬(설인아 분)가 그려내는 7전8기 인생 리셋 스토리와 주변 가족들의 살맛나는 이야기를 그린 줄거리로 시청자 호응을 이끈 가운데 최근 20.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을 앞두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고교생 가수 김채란이 신곡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을 통해 성숙함이 느껴지는 가창을 선보였다”며 “종영이 임박하며 시청자 관심이 집중되면서 OST 또한 깊은 감동을 불어 일으킬 것이다”고 밝혔다.

KBS1 일일드라마 ‘내일도 맑음’ OST 김채란의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 음원은 24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