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2개 지자체와 어린이집 지원 합동 업무협약
하나금융그룹이 22일 명동 사옥에서 22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하나금융은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2018년도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대상 지자체 선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했고 경북 울진군, 제주도 서귀포시 등 총 29개의 지자체를 선정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22개 지자체의 단체장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그룹 관계사 CEO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해 저출산 문제해결에 함께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하나금융은 “이번에 선정된 29개 지자체의 국공립어린이집을 통해 총 2,550여명의 어린이들이 혜택을 받고, 약 500여명의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결혼과 출산이 기피되는 현 상황을 극복하고 저출산 완화를 위해 노력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보육사업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지역의 상황과 구성원들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갖춘 양질의 보육 시설을 지원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체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찬걸 울진 군수는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상 보육시설 확충을 위한 재원 확보의 어려움이 큰 실정이다”며 “정부와 기업, 지자체가 함께 협력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자”고 화답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저출산 대응과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전국에 국공립어린이집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을 건립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