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브라더수, 라디 신곡 ‘핑퐁’ 피처링…10년 우정 콜라보


싱어송라이터 브라더수가 라디(Ra.D)와 색다른 콜라보로 10년 우정을 빛냈다.

브라더수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라디의 새로운 싱글 ‘핑퐁’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신곡 `핑퐁`은 차분하게 흐르는 분위기 속에 조곤조곤 대화하듯 풀어나가는 R&B 넘버로 연인과의 사랑 이야기를 탁구로 비유하며 재치 있게 풀어냈다.

라디의 이번 싱글 `핑퐁`에 피처링으로 참가한 브라더수는 지난 2008년 라디가 설립한 음악 레이블 리얼콜라보에서 주영, 치즈, 나래, 시애나, 디어와 함께 라디와 인연을 맺었다. 브라더수는 그들 중 가장 처음으로 데뷔를 한 만큼 지금까지 10여 년간 라디와의 우정을 쌓아오고 있다.

특히 이번 싱글은 브라더수가 라디의 작업실에 방문했을 때 탄생한 곡으로, 브라더수는 그동안 라디가 작업한 음악들을 함께 듣던 중 통통 튀는 비트가 탁구를 연상시킨다며 즉석에서 `핑퐁`의 가사 및 멜로디 작업에 돌입했다. 두 사람은 `핑퐁`의 초안 작업을 하루 만에 완성시키며 남다른 우정을 드러냈다.

신곡 ‘핑퐁’에서 편곡부터 믹스와 마스터링까지 담당한 라디 역시 오랜만에 선보이는 브라더수와의 콜라보에 특유의 사운드 감각을 120% 발휘하고 맛깔나는 밸런스를 연출했다고 전해 새 싱글 ‘핑퐁’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다른 피처링으로 곡 `핑퐁`의 매력을 더한 브라더수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겸 프로듀서로, 프로듀싱과 가창, 작사, 작곡 등 모든 음악 분야를 섭렵하며 K팝계 만능 아티스트로서 활약하고 있다.

브라더수는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소유의 `어깨`, 헤이즈의 `돌아오지마`, 유승우의 `너만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케이윌, B1A4 산들, 몬스타엑스, 유승우, 우주소녀, 정세운, 백아연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으며 `명품 프로듀서`로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브라더수는 보컬리스트로서 자신의 매력을 더욱 알리고 있다. 특히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 2>와 <당신이 잠든 사이에>, <질투의 화신>, <그녀는 예뻤다> 등 인기 OST와 매드클라운, 스윙스, 기리보이, 블락비 박경, 마인드유 등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감성적인 멜로디와 공감 가는 가사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한편, 브라더수와 라디의 환상적인 호흡이 돋보이는 곡 `핑퐁`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