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파리 국제모터쇼`가 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박람회장`에서 미디어 행사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파리모터쇼는 독일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와 번갈아 가며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다. 올해로 120주년이 됐다.

최근 미래차 기술 경쟁의 최전선이 자율주행과 커넥티드카 등 정보기술(IT) 영토로 이동하면서 전통 모터쇼의 위상은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다.

올해 파리모터쇼도 그런 추세 탓에 주요 완성차 브랜드들이 대거 불참했다.

유럽 시장 내 압도적 판매 1위인 폭스바겐을 비롯해 FCA(피아트크라이슬러 자동차), GM(제너럴 모터스), 포드, 닛산, 미니, 람보르기니, 벤틀리, 롤스로이스, 애스턴마틴, 마세라티, 맥라렌 등이 참가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모터쇼에 출품된 신차들의 면면을 보면 최근 글로벌 차 시장의 흐름이 그대로 반영됐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인기와 친환경차인 전기차·하이브리드차의 약진, 자율주행 기술의 확장이 두드러진다.

우선 안방에서 전시회를 여는 프랑스 완성차들이 대거 신차를 내놨다.

르노는 `카자르`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와 `트윙고`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였다.

카자르는 2015년 출시된 C 세그먼트(준중형)의 SUV인데 이번에 인테리어 위주로 디자인이 변경됐다. 경차 트윙고는 2014년 이후 4년 만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푸조는 `뉴 푸조 508 SW`와 `푸조 e-레전드 콘셉트`, 그리고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이번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뉴 푸조 508 SW는 508 세단을 기반으로 한 에스테이트(왜건형) 모델이며, 푸조 e-레전드 콘셉트는 푸조 504 쿠페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고전적 쿠페형 외관에 순수전기 자율주행 기술을 얹은 콘셉트카다.

이 콘셉트카에는 49인치 대형 컬러 스크린이 장착돼 주행 중 영화나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100㎾h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600㎞를 달리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채 4초가 안 걸린다고 한다.

시트로엥은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하이브리드 콘셉트`를 처음 선보였다. 이 브랜드의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차로, 2020년 상용화될 예정이다.
120년 역사 `파리모터쇼` 개막..눈에 띄는 신차는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