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컴퓨터 비전` 경연 준우승..."시각장애인 위한 AI 첫 발"
SK텔레콤은 컴퓨터 비전 국제학회 ECCV가 개최한 `VizWiz Grand Challenge 2018`에서 `AI센터 T-Brain`이 준우승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VizWiz Grand Challenge 2018`은 미국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이 구축한 데이터셋을 활용해, 시작장애인들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에 대하여 다양한 질문에 적절한 응답을 평가하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에는 SK텔레콤 `T-Brain`외에 서울대학교 연구팀이 공동으로 참가했으며, `T-Brain` 최용석, 홍성은 박사와 함께 연구팀을 이끈 김진화 박사는 “이번 대회는 통상 주최측이 제시하는 정형화된 이미지 데이터를 인식하는 방식이 아닌, 실제 시각장애인들이 궁금해하는 사진 등 현실 데이터에 대한 인식률을 높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이번 수상을 계기로 SK텔레콤이 사회적 약자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에 의미있는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VizWiz` 대회에서 준우승한 알고리즘 관련 연구 논문은 오는 12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인공지능 분야 세계 최고 권위 국제학술대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 국제학회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