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대용량 음료수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데이터경영팀이 지난 5∼7월 편의점 GS25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0㎖ 이상 대용량 페트병 음료 구매비율이 남성과 여성이 각각 43 대 57로 여성이 대용량 음료를 더 많이 산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반면 400㎖ 미만 캔 음료를 구매하는 남녀 비율은 59 대 41로 남성이 더 많았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음료수를 더 많이 마신다는 점을 고려하면 의외의 결과로 보이지만 GS리테일은 남녀 생활 방식 차이에서 비롯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핸드백을 들고 다녀서 여러 번 나눠서 마실 수 있는 뚜껑 있는 500㎖ 페트병 음료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반면 남성은 소용량 캔 음료를 많이 찾는 데 이는 남성의 `귀차니즘`(귀찮은 일을 싫어하는 태도)이 주요한 원인으로 지목됐다.

남성은 음료를 한 번에 다 마시고서 캔을 버릴 수 있는 소용량을 더 좋아한다는 것이다.

실제 200㎖ 소용량 캔커피 판매량만 보면 남성과 여성 구매비율이 66 대 34로 차이가 더 컸다.

흡연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남성의 경우, 담배와 함께 짧은 휴식을 즐길 때 가장 잘 어울리는 음료로 소용량 캔커피를 선택하기 때문이라고 GS리테일은 풀이했다.
여성 500㎖, 남성은 200㎖ 음료수 선호하는 이유
(자료사진)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