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이사철 앞두고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문의 꾸준히 증가
▶ 전제전쟁에 지친 실수요자 우수한 분양단지로 눈길 돌려

▶ 중도금 무이자, 800만원 후반 대 분양가 평택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 위치

▶ 대단지 프리미엄과 스타필드 최대 수혜단지로 높은 미래가치 점쳐져

전세전쟁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가을 이사철을 맞아 신규 아파트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전세전쟁이라 불리는 가을 이사철은 기존 가구들의 전세기간이 끝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공급을 앞질러 전셋값이 급증한다. 따라서 전세난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세입자를 탈출, 아파트 매입을 고민하는 기간이기도 하다.

실제로 하락세였던 전셋값이 한국감정원의 지난 6일 발표에 따르면 서울의 경우 전셋값이 전주 대비 0.08% 수도권은 전셋값이 0.02% 오르며 상승으로 전환했다. 이와 같은 이사철 전셋값 상승세는 실수요자의 최대 고민거리다.

이에 평택에서 효성중공업이 분양 중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중도금 무이자혜택,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 800만 원 후반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는 대단지 프리미엄과 스타필드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단지로 조성되며, 평택의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에 위치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 72㎡는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면적 84㎡도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단지는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자리 잡아 쇼핑·여가·문화를 한 번이 누리는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스타필드 인근으로 잘 갖춰지는 도로, 편의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추가적인 확충이 기대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 안팎으로 녹지공간도 많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총 3,24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풍부한 근린공원, 녹지, 학교, 생활 인프라가 조성된다. 또 보안시설과 관리비 또한 규모의 경제로 많은 가구가 공동 부담해 관리비 절감에도 유리하다.

대단지에 걸맞는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원거리 방문객과 가족 친지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5개실도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 옆에는 아이들 생일파티와 돌잔치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연회장도 들어서며, 호텔식 라운지 컨셉의 고급스러운 외부 카페테리아도 조성될 계획이다. 골프연습실, 퍼팅그린, 스크린골프, 샤워실과 탈의실, G/X룸과 피트니스 공간까지 확보한 운동 공간, 키즈 도서관과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이 완비된 문화공간 등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실내 클라이밍과 탁구장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 체육시설, 대형 스파와 습·건식 사우나 등의 공간도 들어서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468-4번지 2층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