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가에프앤비-필리핀농무부, 필리핀망고 마케팅 협력 MOU 체결
"필리핀 망고의 국내 시장 활성화 기대"

대한민국 대표 망고 수입업체 ㈜메가에프앤비(대표 유종현)와 필리핀 농림부(장관 엠마뉴엘 피뇰(Emmanuel Pinol))가 양국 간 망고 시장 활성화와 기술 협력, 전문가 교류, 농업투자 촉진을 위해 손잡았다.

메가애프앤비 유종현 대표는 지난 8월 31일(금)에 필리핀 농무부 청사에서 필리핀 농무부 엠마누엘 피뇰(Emmanuel Pinol) 장관과 양국 간 필리핀 망고협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지난 6월 두테르테 대통령 방한 시 정부 선물로 제공되었던 필리핀 망고 원물 공급을 메가에프앤비에서 제공한 계기로 시작되었다.

이번 MOU를 통해 필리핀 정부는 필리핀 망고의 안정된 가격과 품질, 물량공급을 위한 지원을, 메가에프앤비에서는 필리핀 망고의 국내시장 마케팅과 기술지원에 대한 사항을 협의 하였다.

금번 협약을 바탕으로 메가에프앤비는 국내 망고 시장경쟁에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필리핀 농무부 담당자는 "현재 추진 중인 메가에프앤비의 망고 SCM(Supply Chain Management) 사업과 현지 망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 필리핀 망고의 해외시장 진출 노력에 대한 필리핀 정부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몇 년간 태국망고에 밀려 시장점유율이 감소하여 침체되고 있는 국내 필리핀망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음과 동시에 현지의 농업생산성 향상과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하여 농민들에게 실제 수익이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