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참가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핸디소프트가 스마트 빌딩 관리, 공유오피스 IoT 서비스 도입, 커넥티드카 등 최신 사물인터넷 트렌드와 활용 방안을 소개합니다.

6일 핸디소프트는 오는 12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스마트 시티&오피스, 커넥티드카, 스마트 피트니스, 스마트 홈 등 다양한 IoT 구축 전략을 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사물인터넷 관련 전시회입니다. 국내 주요 IoT 관련 업체 193개사가 전시에 참여하고, 국내외 2만3,000여명의 참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핸디소프트는 4년 연속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핸디피아 IoT 플랫폼! 세상을 움직이는 스마트 IoT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한층 확장된 스마트 빌딩 모니터링, 커넥티드카 기술 기반의 차량 업무관리 서비스 등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업그레이드 된 IoT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자회사인 핸디카는 기존에 제공하던 차량 운행 관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차량 기반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차량 업무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택배 서비스 회사 등으로의 새로운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핸디소프트 부스에서는 스마트 체중계, 실내 환경 측정, 스마트 홈 가전 서비스 등 다양한 제조사와 협업해 개발한 IoT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사전 설문 고객 대상 경품 증정, 현장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용우 핸디소프트 플랫폼연구소장은 "핸디소프트의 IoT 기술력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접목하며 확장되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다양한 IoT 관련 서비스와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