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정, 자작곡 ‘4년’ 6일 공개…젊은 발라더의 가을 행보


가수 박재정의 신곡 `4년`이 6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4년`은 설레고 떨리는 마음이 컸던 첫사랑에 대한 4년의 마음을 차분하게 담아낸 발라드로, 지난달 발표한 `가사`에 이은 박재정의 자작곡이다.

마치 박재정의 일기를 들여다보듯 지극히 일상적인 경험과 감정을 담아낸 `4년`은 그래서 더욱 박재정의 진심이 느껴지는 곡이다.

박재정은 "누구나 첫사랑에 대한 기억이 있지 않느냐"라며 "실제로 있었던 일을 노래로 만들었다는건 이제 이 사랑은 끝난 거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4년`은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무드에 박재정의 보컬이 더해져 한층 부드럽고 감미로운 곡이 완성됐다. 로이킴은 지난번 `가사`에 이어 또 한 번 보컬 디렉에 참여해 박재정에 힘을 보탰다.

앞서 `4년` 라이브 영상이 지난 5일 선공개된 가운데, 피아노 선율을 타며 담담하게 내뱉는 박재정의 목소리는 귀를 사로잡았으며, `오늘부로 널 좋아하는 걸 끝낼게. 4년이란 시간이 너무 고마워`로 마무리되는 `4년`은 긴 여운을 남긴다.

`여권`, `시력` 등 정통 발라드 넘버들과 자작곡 `가사`, `4년`을 통해 자신의 색깔을 찾아 나가는 박재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깊어지고 진해지는 젊은 발라더로 성장하고 있다.

박재정은 "앞으로 곡도 자주 만들고 음악적으로 성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