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금 100만원 지원"…㈜훌랄라, `홍춘천치즈닭갈비` 가맹점에 장학금 수여
주식회사 훌랄라(대표 김병갑)는 자사 치즈 닭갈비 전문점 `홍춘천치즈닭갈비` 가맹점 6곳에 대학입학 장학금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훌랄라의 나눔 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장학금 수여를 통해 가맹점주들의 소속감 증대와 사기진작 및 인재 발굴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해당 장학금은 홍춘천치즈닭갈비 가맹점 가운데 올 해 18년도 대학교 신입 입학 자녀를 둔 총 6개의 가맹점주들에게 지급되며, 매장별로 각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장학금 지원 외에도 훌랄라에서는 지난 상반기에 글로벌 경영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칼빈대학교와 장학사업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장학사업 MOU는 훌랄라에서 칼빈대학교에 학교발전기금 후원 및 장학금을 연간 10명씩 지원하는 것으로, 10년간 총 100명의 학생들에게 글로벌 우수인재 장학금을 지급해 인재를 육성한다.

이렇게 훌랄라에서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에는 김병갑 회장 부부 모두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고, 지난 10여 년간 국제 민간구호단체 월드비전을 통해 개발도상국가의 우물파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훌랄라 관계자는 "사회공헌 활동들은 모두 공정하고 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경영진의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라며, "자사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회를 변혁하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6월에는 일본 도쿄에도 진출해 신주쿠1호점을 오픈하였으며, 현지인들에게서 가맹점 문의를 받는 등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