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카페거리,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등 관광명소 접해있는 `강릉 영진 코아루 비치테라스` 단지내 상가 선점해볼까
스트리트형 상가 총 17실 규모 인근 주거단지, 강릉 관광지 등 수요 풍부해

국내 대표 관광지는 지역 시민들의 휴식처는 물론 외부 수요를 끌어들이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일대 상권 발달에도 큰 역할을 한다

관광지 인근 음식점이나 편의점, 커피숍 등에는 가족, 연인, 친구와 식사를 하거나 먹거리를 구입하기 위한 이용객들로 성황을 이루기 때문. 이러한 이유로 국내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곳의 인근 상가는 불후의 베스트셀러로 통한다

최근 주목되는 곳은 강원도 강릉 영진이다. 영진 해변가, 강릉카페거리는 물론 드라마 도깨비 촬영명소 등 관광명소가 밀집하며 관광객이 크게 늘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생활전반에 있어 여가생활을 중요시 여기는 풍토가 이어지면서 관광지 인근의 상권 가치까지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명 관광지와 접해 있는 상가는 일대의 대표 상권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고 전한다.

이와 같은 `관광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주요 상권은 이미 조성이 완료돼 진입장벽이 높은 지역보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강릉 영진해변의 `강릉 영진 코아루 비치테라스` 단지 내 상가를 주목해 볼만 하다.

`강릉 영진 코아루 비치테라스` 단지 내 상가는 강원도 강릉시 영진리 55-2번지 일대에 2개층, 총 17실 규모로 조성되며 한국토지신탁이 이달 분양을 할 예정이다.

상가가 위치한 영진해변은 주문진항과 사천진항 사이에 위치하며 사천진해변에서 주문진까지 이어지는 바우길 코스가 지나는 곳이다. 또 최근 2030세대 관광객들이 해변카페를 찾으면서 생성된 강릉커피거리도 위치하고 인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지며 핫한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다. 이 상가는 298세대의 소형 주거시설인 `강릉 영진 코아루 비치테라스`의 단지내상가로 주거시설의 입주민을 배후수요로 확보했다. 더욱이 상가는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업시설로 설계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동해대로가 인접해 강릉을 비롯한 동해안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 북강릉IC, 동해고속도로 남양양IC, 주문진고속터미널 등도 가깝다. 또 서울과 이어진 KTX 강릉선이 개통되면서 1시간대에 오갈 수 있으며 동서고속화철도도 개통될 예정이다.

`강릉 영진 코아루 비치테라스` 단지내상가 9월 분양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