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언스 임창제 근황 공개, 해체+대마초+성대결절까지 `허심탄회`
30일 <인생다큐-마이웨이>에는 1970년대 전 국민에게 포크송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그룹 `어니언스`의 임창제가 출연한다.

남성 듀오 `어니언스`는 1972년 TBC 신인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 1973년 데뷔 앨범 중 <작은 새>가 히트하며 스타덤에 올랐고 연이어 <편지>, <저 별과 달을> 등의 곡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임창제는 "당시 명동이나 종로를 나가면 거리에 `어니언스`의 곡으로 도배된 걸 보고 인기를 실감했다"고 추억한다. 데뷔 초부터 빠르게 인기를 모아 스타덤에 올랐던 `어니언스`는 데뷔 후, 1년 동안 언론사에서 받은 상만 무려 35개가 넘었을 정도로 최고의 인기 듀오였다.

하지만 `어니언스`는 1년 반 정도의 짧은 활동 후, 돌연 해체 소식을 전해 대중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갑작스러운 해체를 두고 `멤버 간 불화` 혹은 `금전적인 문제` 등의 루머가 돌기도 했다. 이어서 그는 1975년 당시 많은 스타들이 연루됐던 대마초 파동을 겪게 됐다. 결국 훈방 조치 됐지만 포크가수로서 심각한 이미지의 타격을 맞았다. 또 그 이후에는 심각한 성대 결절로 인해 노래를 포기해야 할 위기가 왔었다고 고백한다.

임창제는 연이어 좌절이 이어졌던 시절을 떠올리며 "힘들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운명이었던 것 같다.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게 해 준 시간들이었다"고 담담하게 회상한다.

젊은 시절 인기의 정상까지 오르는 영광과 연이은 좌절로 파도 같은 굴곡을 겪었지만, 여전히 포크송의 매력을 전하며 음악 인생을 살고 있는 가수 임창제의 <인생다큐-마이웨이>는 30일(오늘) 밤 10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마이웨이 어니언스 임창제 (사진=TV조선)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